개인정보처리방침

(지니_2024년 11월 14일)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 (라벨링)

※ 세부항목은 개인정보처리방침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지니뮤직(이하 ‘회사’라 한다)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1.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법령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이용합니다.
  2. 2. 회사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회원가입
      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
      구분 목적 항목 보유기간
      필수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통신사인증정보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만 14세 미만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만 14세 미만 회원가입 법정대리인 본인 인증 법정대리인의 생년월일, 법정대리인의 본인인증정보(CI/DI), 통신사인증정보
      SNS(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애플) 회원가입 아이디, SNS키값, 이메일, 휴대폰번호, 통신사인증정보
      SNS(네이버) 회원가입 본인인증정보(CI)
      KT, LGU+ 휴대폰 간편 회원가입 휴대폰번호, 이메일, 통신사인증정보
      지니홈 간편 회원가입 집 전화번호, 이메일, 통신사인증정보
      미디어팩 연동 회원가입 휴대폰번호, 통신사인증정보
      기가지니 뮤직팩 회원가입 이메일
      선택 KT, LGU+ 휴대폰 간편 회원가입 아이디
      지니홈 간편 가입회원 아이디
      미디어팩 연동회원 이메일, 아이디
    2. 나. 회원관리
      회원관리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
      구분 목적 항목 보유기간
      필수 서비스 부정 이용 및 비인가 사용방지를 위한 접속빈도파악 및 통계 활용 아이디, 서비스이용기록, 회원기기정보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서비스 이용 실적 통계·분석,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 연령대, 성별, 서비스이용기록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및 부정이용 방지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번호, 회원가입일, 회원탈퇴일, 본인인증정보(CI/DI), 본인인증일 회원탈퇴 후 6개월
      선택 홈페이지 탈퇴회원 대상 철회 요청 대응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인증정보(CI/DI) 또는 법정대리인의 본인인증정보(CI/DI), 통신사인증정보,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성별, 이메일, 주소, 그 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된 개인정보 (서비스이용기록, 사이트방문기록, 회원 기기정보, IP주소) 회원탈퇴 후 30일
      지니서비스 이용 시 개인식별 프로필사진 회원탈퇴 또는 이미지 삭제시 까지
      닉네임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3.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
      구분 목적 항목 보유기간
      필수 서비스 이용 시 본인인증
      (이용권 구매, 나이 제한 컨텐츠 이용)
      이름, 생년월일, 성별, 본인인증정보(CI/DI)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이용권 구매 및 캐시충전 [KB Pay, PAYCO, 신용/체크카드, 휴대폰청구서, 현대카드, IBK나라사랑카드] 카드사명, 카드번호, CVC번호, 유효기간, 통신사, 휴대폰번호, 결제승인번호, 결제비밀번호
      [내통장 결제] 은행, 계좌번호, 결제승인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토스페이, 카카오페이] 결제승인번호
      [상품권 구매] 상품권 사이트 아이디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 대금 결제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결제대행업체(PG사)에서 수집 및 저장하고 있으며, 회사는 결제대행업체에서 제공하는 거래내역만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용권 구매 시 할인 적용 [OK캐쉬백] 멤버십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KT맴버십]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음악선물 기기에 저장된 이름, 휴대폰번호
      부가서비스(지니팩) 이용 통신사인증정보
      스페셜 이용권 및 사은품 제공이 포함된 이용권 구매에 따른 상품 배송 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아이디
    4. 라. 고객 상담
      고객 상담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
      구분 목적 항목 보유기간
      필수 문의내용 해결 및 답변 (회원)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번호
      (비회원) 이메일, 휴대폰번호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선택 서비스장애 및 결제관련 문의 해결 및 답변 단말기정보,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휴대폰번호 이용 계약 증명서, 생년월일
    5. 마. 이벤트 및 마케팅
      이벤트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
      구분 목적 항목 보유기간
      필수 경품 제세공과금처리 목적 주민등록번호
      소득세법 제21조(기타소득), 제127조(원천징수의무), 제164조(지급명세서의제출)에 따라 5만원 이상 경품의 경우
      ※ 5만원 이하 경품 당첨자의 경우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5년 (소득세법에 따른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선택 이벤트 진행 [매거진 이벤트] 이름, 휴대폰번호, 아이디, 생년월일, 주소
      [SNS 이벤트] SNS 아이디, 이름, 휴대폰번호
      동의 받은 기간까지
      (경품 배송 후 30일/3개월/7일)
      회원관리, 당첨자 경품 배송 주소 회원탈퇴 또는 법적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이용자의 관심, 기호, 성향 분석을 통한 맞춤형 혜택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서비스이용기록, 상품구매이력, 사이트방문기록, 연령대, 성별, 기기정보(OS종류, PUSH토큰, 디바이스ID), 광고식별자, 쿠키, 브라우저 정보, IP주소, MAC주소, 휴대폰번호
  3.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으며, 필수 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 안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선택 동의에 동의할 경우, 해당 목적 범위 안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기록, 사이트방문기록, 상품구매이력, 불량 이용기록, 쿠키, 회원 기기정보(OS종류, PUSH용 토큰, 디바이스 ID), 브라우저 정보, IP주소, MAC주소, 휴대폰번호, Canvas Fingerprinting 정보(이용자가 접속하는 단말기에 따라, 생성되는 이미지 정보)를 변환한 임의 값, 광고식별자
  4. 4. 회사는 법령에 따라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고객님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5. 5. 스마트폰 앱 서비스로서 정보주체가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단말기 정보 등으로부터 허용된 권한 관련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전송)되는 것은 아니며,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승인 후 수집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2. 회사는 사전에 별도로 동의한 고객에 한하여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진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및 사유, 기간
    제공받는 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 및 처리기간
    국세청 이름, 주민등록번호 · 이벤트 당첨자 원천세 신고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후 파기
    (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
    ㈜케이티, ㈜밀리의 서재 서비스 가입/이용 시 수집/이용에 동의한 인적 정보(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이메일, 휴대번호)
    사용 정보(앱 이용 시간, 사용 메뉴, 검색 이력), 음악 정보(재생 음악, 청취 및 선호 장르, 플레이 리스트)
    · 상품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 개인 맞춤형 부가혜택 제공 및 안내
    · 고객 분석 및 상품·서비스 연구개발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이용 기간 또는 고객 동의 철회 시 까지
    (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
    이벤트 상품 발송 업체
    업체보기
    아이디,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 이벤트 당첨자 상품 발송 경품 배송 종료 후 3개월
    이벤트 상품 발송 업체
    업체보기
    발송 완료 후 30일 이내
    이벤트 상품 발송 업체
    업체보기
    전시/공연 종료 후 7일 이내
    ※ 매거진 이벤트 상품 발송에 따라 제3자 제공업체가 수시로 변경되며, 제공업체 별 보유 및 처리기간이 상이하여 이벤트 응모 시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를 받고 있음
  3. 3.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가.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나.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다.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눌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3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1. 원활한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2. 2. 수탁자와 위탁계약 체결 시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여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3. 3.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받아 처리하는 수탁자는 아래와 같으며,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변경 사항을 고지합니다.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위탁받는 자 위탁업무의 내용
    ㈜케이티 · 제휴 서비스 제공 및 정산
    · 멤버쉽 조회 및 결제적용차감
    · 크로샷 문자 발송 서비스
    · 통신사 가입여부 확인
    · 부가서비스 가입을 위한 정보공유
    · 제3자제공 동의 플랫폼 운영 및 보안 관리
    ㈜엘지유플러스 · 제휴 서비스 제공 및 정산
    · 멤버쉽 조회 및 결제적용차감
    · 통신사 가입여부 확인
    · 부가서비스 가입을 위한 정보공유
    페이레터㈜ · 상품 결제를 위한 결제 대행
    · 빌링시스템 운영 대행
    ㈜케이지이니시스 · 신용카드 자동결제 승인 처리
    ㈜CJ올리브네트웍스 · 신용카드 결제 대행
    나이스평가정보㈜ ·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및 대행
    ㈜위즈커뮤니케이션 · 통화연결음, 벨소리 서비스 운영 및 고객 관리
    주식회사 케이티 알파
    ((구)㈜케이티엠하우스)
    · 이벤트 경품 발송, 스페셜 이용권 사은품 발송
    원은 · 이벤트 경품 발송
    (원은 재위탁사)대한통운 · 이벤트 경품 발송
    ㈜Kt ds · 정보시스템 운영관리
    · 서비스 보안관제
    ㈜에스디씨솔루션 · 휴대폰 자동결제 시 결제정보 전송
    넷퍼씨 · 이메일 및 카카오톡 각종 안내 메시징 전송
    Amazone Web Service
    (Seoul Region)
    ·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
    ㈜밀리의 서재 · 결합 상품 판매를 위한 회원 정보 연동
    ㈜케이티아이에스 · 고객센터 업무 위탁 운영
    ㈜케이티, ㈜밀리의 서재 · 제3자제공 동의 및 광고수신 관련 동의 수령/철회/관리
    주스 · 데이터마트 및 파트너포털 구축

제4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1.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가.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의 우측 상단 본인 닉네임/프로필에서 내정보/회원정보 수정을 통한 직접 열람 또는 정정
    2. 나.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의 우측 상단 본인 닉네임/프로필에서 회원탈퇴를 통한 개인정보 처리 동의 철회
  2.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및 삭제, 처리정지,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가 있습니다.
  3.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4. 회사는 고객 또는 고객의 대리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열람∙증명 등의 요청에 성실하게 대응하며, 고객 또는 고객의 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5.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6. 6.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고객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1. 1.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①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파기
    2. 나. 파기방법
      ①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②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파기
  2. 2.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일정 기간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경우
      ① 해지, 탈퇴 등으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나 상품 또는 서비스의 미납이 존재하는 경우 : 요금 완납 시까지
      ② 회사와 고객 간 민원, 소송 등 분쟁이 있는 경우 : 분쟁 해결 시까지
  3. 3.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가. 관련 법령에 따른 경우
      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
      보존정보 보존근거법령 보전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에 관한 기록 국세기본법 5년
  4. 4. 장기 미이용 고객(이하 “휴면고객”이라 합니다)의 경우
    1. 가. 휴면고객이란 회원 가입 후 또는 최종 사용일 이후 1년 동안 서비스 사용이력이 없는 고객에 대해 휴면처리 1개월 전 회사가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30일 내에 답변 없는 고객을 말합니다.
    2. 나. 회사는 휴면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고 있으며, 고객이 서비스를 재이용하기 원하는 경우 고객의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5. 5. 앱 서비스의 경우 정보주체가 앱을 삭제하더라도 개인정보를 완전히 삭제하기 위해서는 회원탈퇴 등 별도 요청이 필요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 각 호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등 인증 취득,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개인정보 처리인원 제한, 정기적 직원 교육,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서명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사내 네트워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 운영, 암호알고리즘 및 보안장치 이용, 백신프로그램 설치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출입 통제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있어 필요한 경우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인 '쿠키(Cookie)'를 사용하며, 고객의 ID, 접속IP, 접속로그 및 이용 콘텐츠 등의 서비스 이용정보를 쿠키 정보로 수집·저장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수집·저장한 쿠키 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가. 고객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 제공
    2. 나. 회원 고객과 비회원 고객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의 척도로 활용
  3. 3. 고객은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조정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수집·저장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거부 방법
    ① Chrome: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② Edge: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③ Safari: 환경설정 > 보안 > 쿠키 허용여부 선택
  4. 4. 회사는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 및 앱서비스 품질개선을 목적으로 구글(Google)에서 제공하는 로그 분석툴인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는 당사의 앱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게 되며 이러한 정보처리를 원하지 않는 경우 아래 안내 페이지를 통해 정보 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 Google Analytics를 통해 수집되는 정보의 처리는 Google 개인정보보호정책과 Google Analytics 이용약관을 적용 받습니다.
      ① Google 개인정보보호 정책 : https://www.google.com/intl/ko/policies/privacy/
      ② Google Analytics 이용약관 : https://www.google.com/analytics/terms/kr.html
      ③ Google Analytics 수집 거부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9019185?hl=ko
  5. 5. 회사는 광고 노출 및 유저 유입 경로 파악, 인앱 행동 패턴 분석 등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을 목적으로 로그 분석툴인 Appsfly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ppsflyer는 당사의 앱 이용자의 행태정보와 광고식별자를 수집하게 되며 이러한 정보처리를 원하지 않는 경우 아래 안내 페이지를 통해 정보 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 Appsflyer를 통해 수집되는 정보의 처리는 Appsflyer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적용 받습니다.
      ① Appsflyer 개인정보보호 정책 : https://www.appsflyer.com/ko/trust/privacy/
      ② Appsflyer 수집 거부 : https://www.appsflyer.com/optout

제8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맞춤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서비스 및 광고를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 수집 이용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방법 수집·이용 목적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앱 서비스 방문이력,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기기정보, 광고식별자, 기타 온라인상 활동정보 분석 툴을 통해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수집 앱 서비스 품질개선,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제공, 온라인 맞춤형 광고 제공 수집일로부터 최대 3년 이내 파기
    행태정보란 웹사이트 방문이력,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입니다.
  2.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 수집
    수집·처리 사업자 Google Analytics Appsflyer
    수집·처리 항목 앱 서비스 방문이력,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이력, 기기정보, 광고식별자, 기타 온라인상 활동정보
    수집 방법 Google에서 제공하는 웹로그 분석 도구인 Google Analytics를 통해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수집 Appsflyer에서 제공하는 트래킹 분석 툴을 통해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수집
    수집·처리 목적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 앱 서비스 품질 향상 광고 노출 및 유저 유입 경로 파악, 인앱 행동 패턴 분석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수집일로부터 14개월 보관 후 파기 수집일로부터 24개월 보관 후 파기
  3. 3.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정보주체에게 맞춤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광고식별자란 모바일 단말기에서 부여되는 광고용 고유 식별 값입니다. 고객은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단, 차단 설정 시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 거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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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1.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열람 청구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홍세희 황정수
    직위 본부장 과장
    소속부서 플랫폼사업본부 정보보호팀
    전화 (국번없이) 1577-5337 (유료)
    이메일 help@ktmusic.co.kr, integer.suu@kt.com
    온라인 상담 웹사이트 하단 고객센터 > 서비스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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